티스토리 뷰

정부의 규제가 심해지면서 급하게 돈을 구하여 내집을 마련하는 분이 많습니다. 막상 근로 소득 대비 최대 지원금액이 낮다보니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신청을 통해 해소하곤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빛을 내지않고 최대 2억원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융자추천서 신청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이란 부부합산 소득대비 주거비용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협약은행에서 최대 2억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아무래도 신혼부부들은 총 급여액이 적다보니 중소기업, 은행 등 기관에서 급한 돈을 구해서 전세집을 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청년 부부 임차보증금은 총 급여액, 자녀수 등에 따라 최대 지원금을 제공하면서 금리가 낮아 많은 사람들이 신청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융자추천서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융자추천서를 먼저 신청하고 발급해야 합니다. 추천서는 홈페이지에 안내한 필수서류를 첨부해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융자추천서 신청방법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 중 서울시와 협약되어 있는 국민, 신한, 하나은행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방문하기 전에 서울시 추천서, 협약은행의 필요서류가 상이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서울시 융자추천서 입니다. 이 추천서를 신청했다고 하더라도 몇 번의 걸쳐 승인이 거부되기도 하고, 이 서류가 없으면 임차보증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주거포털에 보이는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계정이 없으므로 신청자의 이름으로 회원 가입을 합니다.

예를 들면 신랑 이름으로 보증금을 지원 받을 예정이라면 신랑이름으로 하고, 신부로 지원 받으려면 신부 이름으로 회원 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 가입을 했으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신청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신청자격 확인 > 개인정보 등록 > 융자신청정보 > 계약정보 > 서류 등록 및 약관동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융자신청서 신청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을 지원받기 위해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선택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지원 자격에 합격했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만약, 지원 자격에 합격하지 않았다는 창이 나타난다면 다시 한번 선택지를 곰곰이 생각하고 선택하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예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서울시 융자신청서 지원자격


질문지를 잠깐 살펴보면 서울에 살고 있거나 임차보증금을 받은 이후 1개월 이내 서울로 전입 예정자, 혼인신고일 기준으로 7년 이내인 신혼부부이거나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의 예비신혼부부, 부부합산 연소득이 9천 7백만원 이하, 무주택자 등 입니다.


융자추천서 질문지


신청자와 배우자(예정자)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 주소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서울시 융자신청서 신청자 정보


그리고 신혼부부인 경우 자녀가 있다면 자녀수를 입력하면 되고, 결혼예정자는 자녀수를 0명으로 입력하고, 혼인신고일(결혼예정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임대차계약서에 명시된 임대인 및 임차인 사항과 동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융자추천서 신청자 배우자 정보


융자신청유형에는 예비신혼부부 또는 신혼부부에 선택을 하면 되고, 임차보증금을 신청할 협약은행의 지점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사전에 은행을 다녀오셨다면 은행 이름, 지점명을 입력하면 되고, 융자신청금액은 최대 2억원 또는 임대차게약서 상의 최대 90%의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서울시 융자신청유형


계약정보 화면도 동일하게 계약서에 나와있는 임대물건지 주소, 계약기간, 면적, 보증금 등의 사항을 입력합니다.


서울시 융자추천서 계약정보


이제 마지막 단계로 서울시 융자추천서의 신청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보통 이 서류가 누락되거나 잘못된 서류를 첨부하여 승인이 거절되기도 합니다.

신랑과 신부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임신사실확인서, 혼인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 계약금납입영수증을 PDF로 변환하여 첨부하면 됩니다.


서울시 융자추천시 필요서류 첨부


파일이름은 구분할 수 있게 주민등록등본_신랑이름.pdf, 주민등록등본_신부이름.pdf 형식으로 첨부하면 됩니다.

첨부 파일들은 1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가능하며 주민등록번호는 반드시 전체표시로 해야 합니다.

모든 서류들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1일 이내에 신청결과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 항목이 승인이라고 표시되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 기계로 출력하면 됩니다.


서울시 융자추천서 필요서류 첨부


그리고 관련 서류들을 지참하여 협약은행에 신랑과 신부 모두 방문하면 됩니다. 2명 중 1명만 방문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융자추천시 발급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융자추천서 필요서류 발급 방법

앞서 서울시 융자추천서를 신청하는데 필요서류를 언급했습니다. 이 서류들은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이며, 부부 양쪽 모두 발급해야 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로 쉽게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임신사실확인서는 해당자만 발급하면 되며 자녀가 있는 경우 여러모로 혜택이 많습니다. 그리고 예비신혼부부는 예식장계약서 또는 청첩장이 필요하고, 혼인신고한 부부는 혼인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임대차계약서와 보증금의 5% 이상 납입했다는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영수증은 해당하는 분만 첨부하면 됩니다.


끝마치며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의 융자추천서 신청방법과 필요서류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자지원 사업은 신혼부부 1쌍에게 최초 1회만 지원이 가능한 제도 입니다.

부부의 소득이 낮으면 임차보증금의 금액이 낮은 대신 금리가 낮고, 소득이 높으면 금액이 높은 대신 금리가 좀 높습니다. 본문에 있는 관련글을 잘 참고하여 한번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기간 지원대상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