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침삼킬때 목아픔 코로나 및 목통증 원인과 해결법 : 예전에는 침삼킬때 목통증 증상이 나타나면 감기, 편도염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요즘은 목에 통증이 있으면 코로나 감기 바이러스를 의심하죠.

 

잠자고 일어났는데, 침 삼킬 때 목에 통증이 있어서 당장 병원에 가봤는데요. 일반적인 편도선염과 감기로 인한 목아픔 증상과 추가적인 증상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침삼킬때 목아픔의 원인과 하루빨리 목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결법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게요.

 

 

침삼킬때 목아픔 대표적인 원인은 편도염이 있는데요. 보통 가을철에서 겨울철 사이에 일교차가 큰 계절에 많이 발생되는 질환인데요. 

 

 

보통 사람의 몸은 세균, 바이러스를 보호하기 위해 방어하는 매개체가 있어요. 그런데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면역력이 약화되어 편도염에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편도염은 크게 급성 편도염, 만성 편도염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급성 편도염의 증상은 목안에 통증이 심해지면서 침삼킬때 목통증이 계속 발생하게 되고, 물이나 음식물 섭취할 때도 목이 아프죠.

 

 

또한, 거울로 목젖을 살펴보면 점점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세균,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되기도 하죠.

 

 

만성 편도염은 급성 편도염이 계속해서 반복되면서 진화한 형태로 세균들이 염증을 일으켜서 자주 반복하는 형태에요.

 

 

편도염 외에도 인두염, 후두염, 인두통이 있는데요. 이런 것은 모두 면역력이 약해져서 침삼킬때 목아픔 증상 (목만 아픔)이 나타난거에요. 보통은 목통증이 발생했을 때 이런 것을 생각하시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잖아요.

 

 

침삼킬때 목이 계속해서 아프고, 여기에 더하여 열, 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기침, 발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일교차가 큰 계절에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건조해지면서 생기는 편도염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거나 약 처방을 받으면서 꾸준하게 관리를 하면 금방 낫기도 하는데요.

 

 

이 외에도 목 건강에 좋은 죽, 꿀물, 미역국, 소금물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항상 손이나 발을 깨끗하게 씻고,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이므로 유산균을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침삼킬때 목아픔 코로나 및 목통증 원인과 해결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활동적인 생활을 하지 않으므로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상태에요. 

 

그렇기 때문에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 병원에 내원하시거나 면역력 강화를 위한 유산균 복용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 왼쪽 눈밑 떨림 증상 원인과 없애는 방법

▶ 알레르기 비염 증상 및 감기 콧물을 없애는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